본문 바로가기

건강자료

최고의 건강법, 중병의 치유법(밥물카페 펌)

음양감식(밥물)이란 
음양을 조절해서 인체의 균형을 도모하며 결국은 정신과 물질이 하나되는 경지에 이르러 시공을 초월하는 몸으로 거듭나는 것이 음양감식수련법이다. 감식은 물질에서 벗어나는 구체적인 수련법이다. 무리한 감식이나 단식을 행하면 몸은 그만큼 망가지게 되어 있다. 자연의 법도에 맞는 음양감식조절법을 통하여 인간은 누구나 질병을 퇴치할 수 있으며, 건강유지는 물론 신선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수승화강의 원리
인체는 배는 따뜻하고 머리는 차가워야 한다. 배는 땅에 해당하는 것인데 무겁고 차가운 것이 본래의 모습이므로 따뜻한 불기운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음식 물은 항상 따뜻하고 물기가 적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비해 머리는 하늘에 해당 하는 것인데 가볍고 따뜻한 것이 본래의 모습이므로 차가운 물기운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배에서 올라온 따뜻한 양기가 올라와 머리에서 차가운 기운으로 변하는 것이다. 배의 기운은 위로 올라가고 머리의 기운은 밑으로 내려가는 것이므로 수승화강이라고 한다. 음양 감식조절법은 철저하게 수승화강의 원리를 적용하여 인체의 건강을 도모한다.

음양감식의 요령
1. 공복에 물을 마시면 안 된다.
2. 식탁에서 국과 찌개를 추방해야 한다.
3. 식후 2시간이 지난 후에 물을 마셔야 한다.
4. 물을 마신 후 2시간 이내에는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
5. 일체의 간식을 금한다.
6. 밤 10시 이후에는 일체의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위 요령만 지키면서 일일삼식->일일2식(조석식)->일일일식->3일일식 등으로 해나가도 보면 온전한 정신과 신체를 소유한 신선과 같은 인간이 된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밥물카페(http://cafe.daum.net/qkqanf)를 가 보세요.